삼성 PRO Endurance (2022) 128GB SD카드 A/S 후기
여느 날처럼 퇴근하려고 시동을 걸었더니 갑자기 "메모리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 라는 멘트가 블랙박스에서 나옵니다.
저 상태에서 아무것도 조작이 안 되는데 앱으로 원격 조작은 되길래 포맷도 해봤지만 실패했다고 나오네요...
PC에서 복구해보자! 하는 생각으로 노트북에도 꽂아봤지만 역시 포맷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근데 용량이 7.60GB.....? 뭔가 이상해서 디스크 관리자도 확인해봤으나 똑같이 8GB정도만 잡힙니다.
일단 블박을 계속 쓰긴 해야 하니 다른 블랙박스에 쓰던 걸 갖다 꽂았는데요(파인뷰 16GB)...
갔다 와서 자세히 보니 아예 금이 갔네요. (아니 이게 왜????) 어쩐지 뜨겁더라니...
반년 만에 갑자기 고장난 것도 이상하지만 아예 금이 간건 또 처음인데요, 게다가 두 개 산 것 중에 이게 나중에 구매한 거라는 것..
삼성 SSD 전문센터에 인식이 안 된다고 물어보니 보내주면 점검 후 AS해주겠다 하네요.
그나저나 타 택배사도 착불이 된다니... 역시 삼성이 다른 건 몰라도 AS만큼은 최고 수준입니다.
AS센터 도착
배달완료 알림톡 수신 후 얼마 안 지나서 연락이 왔습니다.
파손건은 AS가 불가하다는 내용이었고, 대부분 파손은 최초 개봉 시 잘못 개봉하여 생긴 흠집으로 인해 파손되는 게 크다고 하십니다..
마침 개봉 당시 사진을 찍어놓은 게 있었고 직원분에게 이게 발열이나 초기불량 등으로 파손된 건 아닌지, 개봉할 때 잘 개봉했는데도 이런 경우가 생기는지 등등 물어보니 '원래는 안 되는데.. 그러면 일단 새 걸로 교환해주겠다.'라고 하십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새 SD카드 수령
이번엔 SD 손상 안가게 최대한 이쁘게 뜯었습니다. (원래도 이쁘게 뜯었는데.. ㅠ)
블랙박스에 넣으니 포맷 한 번 하라고 하고, 포맷 후 정상적으로 녹화가 진행되기 시작했습니다.
블랙박스는 무조건 삼성 PRO Endurance, 샌디스크 High Endurance와 같은 블랙박스 전용 SD카드만을 사용하세요. 만약 일반 SD카드를 블랙박스에 사용하다가 저처럼 고장이 나는 경우는 보증기간 단축 또는 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