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8i(F10, 2011): 블랙박스 교체 - 파인뷰 X6 NEW
오랜만에 공업사에서 놀다 왔습니다,,
아드님이 모닝에서 BMW로 기변하셨는데 블랙박스가 고장나있더라구요. 액정이 없는 모델이라 사고날 때까지 고장난 줄도 모르셨다네요..
공장에 남아있는 것들 중엔 쓸만한 게 안 보여서 적당한 거 하나 구매해서 장착해드렸습니다.
파인뷰 X6 NEW 모델이구요, 64GB microSD + Wi-Fi 동글 포함 구성으로 16만 4천원에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전원 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GPS 수신기, 본체, 후방카메라, 사용설명서와 생색내기용 쿠폰 몇 장입니다.
썬팅 할인쿠폰은 모르겠고 나머지는 원래도 제공되는 거라 별 의미는 없는 듯..
Wi-Fi 동글은 USB-A 타입이고 사이즈는 일반적인 미니 사이즈 동글과 비슷합니다.
802.11ac라고 각인되어 있는 걸 보아 Wi-Fi 5까지 지원되는 칩셋을 사용한 듯합니다. PC에 연결해보면 바로 알 수 있긴 한데 귀찮아서 안 해봄 ㅋㅋ
그리고 특이하게 동글 연결 단자가 USB 3.x인데 정작 동글은 USB 2.0입니다.
포트만 3.x인지 진짜 3.x 규격을 사용하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아이나비처럼 유선 연결이라도 지원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정상작동 확인 후 배선 흡음처리하여 다시 포장합니다.
블랙박스 설치
F10 528i, 2011년식입니다.
3천cc 실키식스.. 굉장히 좋습니다.
BMW는 국산 차량들과 다르게 우측(실내 기준)에 퓨즈박스가 위치해있기 때문에 배선 정리에 신경을 좀 써야 했습니다.
적당한 위치에 본체와 후카를 부착하구요.
전원 케이블은 퓨즈박스 쪽으로 빼내어 전원 연결 후 배선을 정리해줍니다.
퓨즈는 각각 56번(BAT+, 도어락), 54번(ACC, 시거잭)에 물렸는데, 주차모드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56번이 아닌 52번(전동시트)에 물리시면 됩니다.
접지 물릴 포인트가 따로 없길래 대충 굴러다니는 볼트랑 너트 주워다가 구멍에 끼우고 물렸습니다.
GPS 수신기는 조수석 끝에 부착했습니다.
설치 완료
우여곡절 끝에 설치 완료.
수입차는 처음 작업해보는 거라 걱정했는데, 전원 결선이랑 접지 포인트 문제만 빼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파인뷰 앱은 처음 사용해보는데 꽤 잘 만들었더라구요.
카메라 데이터도 앱에서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고, 70mai처럼 앱에서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아이나비는 사기 싫으니 저도 다음에 신차 뽑으면 파인뷰로 가야겠네요.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