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태그2 사용기
갤럭시 S23 FE를 샀더니 Galaxy AI 적용 모델 확대 기념이라고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3월 15일 ~ 5월 31일 내에 대상 모델을 개통하신 분들께는 6월 말까지 준다고 하니, 아직 못 받으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event/galaxy-ai/promotion/
언박싱
대놓고 갤럭시 사은품이라고 티내는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뭔가 전자기기보다는 USB같은 그냥 저렴한 액세서리 뜯는 느낌이네요. 저렴한(O) 액세서리(O)라서 할 말이 없음
구성품은 태그 본체와 건전지 제거용 핀, 간단 사용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동봉된 핀은 싼티가 팍팍 나네요. A3x 같은 보급형에나 넣어주는 핀인데 오랜만에 봅니다.
갤럭시 옆에서 탭을 제거하니 AirTag처럼 팝업이 표시됩니다. 삐비빅-
페어링은 태그 버튼만 한 번 눌러주면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삐릭!... 삐빅-
자동차 키와 비교하면 대략 이정도입니다. 작고 귀여움.
초간단 사용기
AirTag보다 나은 점
추가 액세서리 불필요
매끈한 바둑알같이 생긴 AirTag는 어딘가에 걸고 다니려면 결국 추가적인 액세서리가 필요합니다. Apple 정품 키링은 AirTag 단품보다도 비싸구요..
반면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구멍이 있어 본체 자체를 열쇠고리 등에 걸고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카라비너였으면 더 편했을 것 같은데..
위치 추적 지원
무려 위치추적이 됩니다. Apple의 Find My 네트워크처럼 주변 갤럭시들을 기반으로 대략적인 위치를 기록하는 방식인데요.
이런 기본적인 것조차 안 되는 물건 때문에 이게 장점으로 올라와버리네요... ㅋㅋ
생각보다 유용한 버튼
스마트태그의 버튼을 두 번 눌러 휴대폰에서 소리를 울릴 수도 있고, 자동화를 설정해서 SmartThings IoT 제어용으로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길게 눌러 도어락을 열도록 설정해놨는데, 다른 IoT 기기(조명, 스마트 플러그 등)도 제어할 수 있고, 아니면 미리 설정한 루틴을 수행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단품 36,300원, 4개 묶음 129,800원이고, 갤캠스에서 사시면 26,300원(단품)/84,400원(4개)이 됩니다.
경쟁 제품인 AirTag는 45,000원(단품)/149,000원(4개)이고, 루프 액세서리가 사실상 필수인 것까지 감안하면 가격 격차는 더 벌어지죠.
단점
정?겨운 단음 알람
AirTag 소리가 심플하고 예쁘다는 평을 받는 것과는 대조됩니다. 마치 애니콜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랄까요,,,,,,
정말 30년전 애니콜 단음벨이 들어있습니다. 정겨운 것도 있고 뭔가 귀엽기도 한데, 잃어버렸을때 소리 틀면 어그로 제대로 끌릴듯 ㅋㅋㅋ
다만 이런 단음 벨소리가 더 좋다는 분들도 있고 하니 단순 취향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별로였슴..
마치며
위치추적기 고민중이셨나요? 사세요.
차 키나 가방 자주 잃어버리시나요? 사세요.
SmartThings 사용하시나요? 사세요.
위치추적기 중 가장 활용도 높고 네트워크도 잘 구축된, 가성비 좋은 스마트 트래커입니다.
갤럭시 사용중이시라면 하나쯤 사두시면 절대 후회 안 하실 듯..